미국 오토트레이더, '최고의 신차'로 '싼타페·GV80·쏘렌토·K5'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성현 기자
입력 2021-02-14 11: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미국 자동차 사이트 ‘오토트레이더’가 선정한 ‘2021 베스트 신차’에 현대차와 기아차 모델 4종이 포함됐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오토트레이더가 최근 발표한 2021 베스트 신차에 현대차 싼타페, 제네시 GV80과 기아 쏘렌토 K5가 선정됐다.

오토트레이더는 매년 해당 연도나 다음 해 연식의 모델 중 7만5000달러 이하의 차량을 대상으로 인테리어의 편안함, 제조 품질, 기술, 운전 경험 등을 평가해 5점 만점에 4점 이상 받은 차량을 베스트 신차로 선정해 발표한다.

오토트레이더는 싼타페에 대해 "2열 싼타페의 업데이트는 더 많은 다양함을 갖춘 대형 차량 같은 느낌을 준다"며 "현대차는 스포츠유틸리티차(SUV)와 하이브리드에 능한 편인데 이 둘이 함께할 때가 됐다"고 평가했다.

싼타페는 강력한 터보 옵션과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있다. 싼타페의 인테리어도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GV80에 대해서는 "3열 시트가 가능한 중형 프리미엄 SUV로 5만달러 이하에서 시작해 더 비싼 유럽의 경쟁 차종과 정면으로 경쟁하고 있다"며 "이 당당하고 세련되고 편안한 SUV는 이미 동급 최고의 차"라고 평가했다.

기아 쏘렌토의 경우는 "몇 가지 옵션만 추가해도 저렴한 SUV에서 럭셔리 SUV로 탈바꿈한다"며 "인테리어와 엔진 선택이 인상적이고 운전이 재미있다"고 소개했다.

K5에 대해서는 새로운 외관과 실내 공간, 첨단 인테리어 등을 높이 평가하며 "BMW 3시리즈 구매자들이 GT 트림의 옵션을 진지하게 고민하게 할 만큼 눈길을 끄는 세단"이라고 설명했다.

이밖에 2021 베스트 신차에는 혼다 어큐라 TLX, 쉐보레 타호, 포드 F-150, 렉서스 IS, 볼보 XC40, 도요타 벤자 등이 포함됐다.
 

제네시스 GV80.[사진=현대차그룹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