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산업단지, 역세권 지식산업센터 ‘가산 어반워크’ 분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우석 기자
입력 2021-02-08 14: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울 지하철 1·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 더블 역세권

[사진=가산 어반워크]


정부가 주택시장에 각종 규제를 적용하면서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춘 상업시설이 강세를 누리고 있다. 그중에서도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서 결정적인 경쟁력을 갖춘 탄탄한 수요와 유동인구가 뒷받침되는 입지가 주목을 받고 있다.

유동인구와 배후수요의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곳은 단연 교통환경이 우수한 입지다. 역세권의 경우 안정적인 수요를 확보할 수 있고, 미래가치가 높아 부동산 상품에서도 가장 투자처 1순위로 꼽힌다. 기본적으로 역을 통해 오가는 유동인구가 많아 불경기에도 영향을 받지 않고, 수요가 항상 많아 공실의 위험도 크지 않다.

코로나19로 인해 국내 경기가 완전히 달라지면서 투자자들에게도 안정성이 가장 핫한 키워드로 자리 잡았다. 과거에는 투자자들이 높은 수익률을 위해 공격적인 투자성향을 보였지만, 이제는 확실하고 안정적인 상품으로 눈길을 돌리면서 역세권에 입김은 더욱 강해진 것이다.

이렇게 역세권에 대한 관심이 커지자 서울디지털산업단지 내 역세권 입지를 가진 '가산 어반워크'가 분양을 하고 있어 화제다. 디에스네트웍스가 분양하는 해당 지식산업센터는 서울 금천구 가산동에 위치한다.

가산 어반워크는 지하 5층~지상 20층, 2개 동의 규모로 갖췄고, 업무시설 I동 503실, II동 340실이다. 근린생활시설과 업무지원시설 등이 들어선다.

가산 어반워크의 가장 큰 장점은 교통환경이 뛰어나다는 것이다. 서울 지하철 1·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과 4분 거리로 인접해 더블역세권을 갖췄다. 상습 차량정체 구간으로 꼽히는 서부간선도로도 올해 지하화 사업이 완료돼 교통환경은 더욱 쾌적해질 전망이다.

지식산업센터가 위치하는 가산디지털 3단지의 경우 지식산업센터와 상업시설 등이 대부분 개발이 완료된 지역으로 역세권 신규 상품은 한동안 나타나기 어렵다는 분석이 나오면서 희소성도 부각되고 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부동산 시장에서 꼭 따져보는 교통환경, 그중에서도 역세권 여부는 매우 중요한 결정력을 갖고 있어 이제는 상식이 됐다"며 "역세권에서도 1개보다는 2개 이상의 노선과 추후 교통 개발 호재 등을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가산 어반워크 홍보관은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에 위치해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