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핀테크·클라우드 등 신규사업도 탄탄··· 목표가 22%↑" [SK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예신 기자
입력 2021-01-29 08: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DB]



SK증권은 29일 네이버에 대해 검색 플랫폼, 콘텐츠 등 기존 사업은 물론 핀테크, 클라우드 등 신규사업 부문에서도 성장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이에 목표주가는 기존 36만원에서 44만원으로 22.2%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SK증권은 네이버의 지난해 4분기 실적을 영업수익 1조5126억원, 영업이익 3238억원으로 전망했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28.3%, 17.6% 늘어난 수준으로 시장기대치를 상회하는 수준이라고 평가했다.

최관순 SK증권 연구원은 "성과형, 보상형 광고 호조에 따라 디스플레이 광고가 전년동기 대비 35.0% 증가했고, 스마트스토어 거래액이 전년동기 대비 76% 증가한 커머스 부문도 전년 동기 대비 44.6% 증가하며 실적을 견인했다"며 "콘텐츠, 클라우드 수요 확대에 따른 클라우드 부문도 고성장하는 등 전 부문에서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며 전분기와 동일한 영업이익률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SK증권은 올해도 네이버가 높은 탑라인 성장으로 20% 초반의 영업이익률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최 연구원은 "기존에 강점을 가지고 있던 광고, 커머스, 콘텐츠 부문에서의 시장지배력은 확대되고 있으며, 핀테크, 클라우드 등 신규 사업부문의 확장도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며 "왓패드, 비엔엑스 인수 이후 글로벌 성과에 대한 기대감도 확대될 것으로 예상돼 주가 상승기조는 2021년에도 지속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