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시장 "신속한 백신접종으로 집단면역 하루빨리 형성하는 게 중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명) 박재천 기자
입력 2021-01-21 10: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코로나19 예방접종추진단 구성

  • 집단시설 생활자와 종사자, 65세 이상 어르신 등 우선 접종

  • 이르면 2월부터 전 시민 대상 백신 예방접종 시작

박승원 광명시장.[사진=광명시 제공]

박승원 경기 광명시장이 21일 "신속한 백신 접종으로 집단면역을 하루 빨리 형성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박 시장은 "신속하고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단을 구성하고, 오는 2월부터 시민에게 백신을 접종할 계획"이라면서 이 같이 밝혔다.

이를 위해 박창화 부시장을 단장으로 시행총괄팀, 백신수급팀, 대상자관리팀, 접종기관 운영팀, 이상반응관리팀 등 5개 팀으로 예방접종 추진단을 구성한다.

추진단은 접종 시행계획 수립, 접종센터 설치·운영, 백신 보관, 이상반응 관리 등 코로나19 예방접종 관련 모든 업무를 체계적으로 운영하게 된다고 박 시장은 설명한다.

또, 광명시 의사회, 민간 의료기관,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협의체를 꾸려 의료 인력지원, 접종센터 운영지원, 위탁 의료기관 확보, 접종 후 이상반응 시 신속대응 등 긴밀한 협력도 이어나간다.

접종은 전 시민을 대상으로 하되, 집단시설 생활자·종사자, 65세 이상 어르신 등을 우선 접종하고, 이후 지침에 따라 순차적으로 시행하기로 했다.

박 시장은 예방접종에 차질이 없도록 정부의 백신수급에 따라,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모더나, 화이자 백신 등을 도입할 계획이며, 빠르면 2월부터 접종에 들어가 독감 유행 전인 11월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접종장소는 접종센터, 보건소, 위탁 의료기관 등을 계획하고 있다.

특히 시민 편의를 위해 시민체육관에 ‘광명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도 설치할 계획이다.

한편 박 시장은 “시민이 불편함 없이 안전·신속하게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함과 동시에 지역사회와 긴밀한 협력으로 혹시 모를 비상상황에도 대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