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시장 "확진자 다소 줄었지만 아직 안심하긴 이르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명) 박재천 기자
입력 2021-01-18 14: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집합금지 업종, 다중이용시설 등 방역 수칙 점검 강화

  • 집단감염 예방, 노인요양시설 종사·입소자 대상 신속항원 검사

  • 임시선별진료소 내달 14일까지 연장 운영

박승원 광명시장.[사진=광명시 제공]

박승원 경기 광명시장이 18일 "코로나19 확진자수가 다소 줄긴 했지만 아직 안심하긴 이른 만큼 운영이 재개된 영업주들은 엄격한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박 시장은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가 길어지면서 소상공인을 비롯한 많은 시민의 고통이 큰 것을 잘 알고 있지만 마지막까지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힘을 모아달라"면서 이 같이 밝혔다.

박 시장은 유흥시설 집합금지와 운영을 재개한 다중이용시설의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철저히 점검해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더욱 고삐를 죄겠다는 방침이다. 

오는 31일까지 연장된 정부의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에 따르면, 유흥시설 5종(유흥·단란·감성주점, 헌팅포차, 콜라텍)과 홀덤펌 집합금지,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밤 9시 이후 영업제한 조치는 그대로 유지된다.

대신 학원, 헬스장, 노래방 등 일부 다중이용시설의 경우, 엄격한 방역 수칙 준수를 조건으로 영업을 허용하고, 카페와 종교시설 운영도 완화됐다.

이에, 박 시장은 자칫 느슨해진 방역으로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학원, 실내체육시설, 카페, 노래연습장 등 다중이용시설 방역 수칙 준수여부를 재차 강화하기로 했다.

또 감염병 전파위험과 중증전환율이 높은 노인요양시설의 집단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코로나 19 검사도 강화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시민운동장 임시선별검사소는 내달 14일까지 연장 운영한다.

당초 광명시민운동장과, 충현역사공원 두 곳 임시선별진료소를 17일까지 운영하려고 했으나, 시민 편의를 위해 접근성이 높은 시민운동장 한 곳만 연장 운영하기로 한 것이다. 

임시선별검사소는 평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주말과 공휴일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한다.

한편, 박 시장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방역수칙 준수에 시민 여러분들도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