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추·윤 갈등에 “결과적으로 좋은 결과 낳지 못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1-01-19 22: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文대통령, 윤 총장 언급에 "검찰개혁 동참 주문으로 받아들여"

  • 검찰 수사·기소권 완전 분리...2월 임시국회에서 발의할 것

중소기업인 신년인사회서 인사말 하는 이낙연 대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9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인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신년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9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의 갈등과 관련해 “결과적으로 썩 좋은 결과를 낳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MBC TV 뉴스데스크에 출연해 “당시에 정부, 여당이 한팀으로서 그런(윤 총장의 자진사퇴를 촉구하는) 일이 있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전날 문재인 대통령이 신년 기자회견에서 윤 총장에 대해 “문재인 정부의 검찰총장이다”라고 말한 것과 관련해선 “문재인 정부가 추구하는 검찰개혁에 검찰도 동참해달라는 주문이 포함된 것으로 받아들였다”고 설명했다.

‘검찰개혁 시즌2’를 선언한 민주당은 검찰개혁TF를 통해 검찰의 수사권과 기소권을 완전 분리하는 법안을 추진 중이다.

이에 이 대표는 “검찰개혁특위가 가지고 있는 일정을 보면 2월 임시국회에서 법안을 발의하고 상반기까지 법안을 처리하겠다는 것”이라며 “검찰개혁 관해서는 수십 년 동안 연구해 온 것이기 때문에 법안 발의 자체에는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향후 계획에 대해선 “대표로 있는 동안에는 대표로서 일을 충실히 해야 한다”면서 “이익공유제의 틀을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작년에 처리하려고 했으나 하지 못한 법안들이 있다”면서 “예를 들면 4·3 특별법은 2월 국회까지 해야 되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