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답은 기본, 강아지상 좋아요" 이상형 탐구능력 인증시험(ETNI) 화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우한재 기자
입력 2020-12-04 09: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상형 탐구 능력 인증시험(ETNI) [사진=연합뉴스]

이상형 탐구 능력 인증시험(ETNI) 검사지가 화제다.

이상형 탐구 능력 인증시험은 이상형에 대한 내적 기준(성향), 외적 기준(외모)을 파악하는 테스트로, 내면 영역과 외면 영역 2개 과목으로 나누어져 있다.

내면 영역은 가치관이나 연애관, 이상형, 나랑 맞는 그녀 등 전반적인 나의 연애 상황을 체크할 수 있는 일종의 테스트 시험지다. 그리고 외면 영역은 '나의 그녀는', '나의 남자는', ' 나는 이런 사람이야'라는 소주제로 분류되어 있으며, 이상형 탐구 능력 인증시험 항목으로는 머리 길이, 얼굴상, 키, 체형, 피부, 눈, 입술, 손 크기, 인상, 옷 스타일, 나이, 지역, 친구 관계, 성격, 리드를 통해 나의 연애 상황을 알아볼 수 있다.

특히 내면 영역의 경우 이상형의 행동 패턴이나 연애의 방식, 라이프 스타일 등에 대한 자신의 기호를 파악할 수 있다. 내면 영역은 '나의 연애는'이라는 주제로 연락 텀(주기), 상황 보고, 데이트 비용, 취미, 1순위, 일/데이트, 연애 스타일, 스킨십, 음주(상대방), 흡연(상대방), 매너(상대방), 데이트 텀, 신분, 기념일, 만남, 카톡 말투(상대방), 선호하는 연락, 위로 스타일 등을 통해 내면의 연애 가치관을 체크할 수 있다.

현재 이상형 탐구 능력 인증시험은 수능을 마치고 시간적 여유가 많아진 수험생을 비롯해 학기말에 접어든 10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