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답은 기본, 강아지상 좋아요" 이상형 탐구능력 인증시험(ETNI) 화제

우한재 기자입력 : 2020-12-04 09:46

이상형 탐구 능력 인증시험(ETNI) [사진=연합뉴스]

이상형 탐구 능력 인증시험(ETNI) 검사지가 화제다.

이상형 탐구 능력 인증시험은 이상형에 대한 내적 기준(성향), 외적 기준(외모)을 파악하는 테스트로, 내면 영역과 외면 영역 2개 과목으로 나누어져 있다.

내면 영역은 가치관이나 연애관, 이상형, 나랑 맞는 그녀 등 전반적인 나의 연애 상황을 체크할 수 있는 일종의 테스트 시험지다. 그리고 외면 영역은 '나의 그녀는', '나의 남자는', ' 나는 이런 사람이야'라는 소주제로 분류되어 있으며, 이상형 탐구 능력 인증시험 항목으로는 머리 길이, 얼굴상, 키, 체형, 피부, 눈, 입술, 손 크기, 인상, 옷 스타일, 나이, 지역, 친구 관계, 성격, 리드를 통해 나의 연애 상황을 알아볼 수 있다.

특히 내면 영역의 경우 이상형의 행동 패턴이나 연애의 방식, 라이프 스타일 등에 대한 자신의 기호를 파악할 수 있다. 내면 영역은 '나의 연애는'이라는 주제로 연락 텀(주기), 상황 보고, 데이트 비용, 취미, 1순위, 일/데이트, 연애 스타일, 스킨십, 음주(상대방), 흡연(상대방), 매너(상대방), 데이트 텀, 신분, 기념일, 만남, 카톡 말투(상대방), 선호하는 연락, 위로 스타일 등을 통해 내면의 연애 가치관을 체크할 수 있다.

현재 이상형 탐구 능력 인증시험은 수능을 마치고 시간적 여유가 많아진 수험생을 비롯해 학기말에 접어든 10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우한재 기자  whj@ajunews.com
컴패션_미리메리크리스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