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리 낳아·외냐하면'...틀린 맞춤법에 연인 사이 틀어진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승완 기자
입력 2020-12-03 15: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앞으로 연인에게 메시지를 보낼 때 틀린 맞춤법은 없는지 확인할 필요가 생겼다. 잘못된 맞춤법이 약속을 지키지 않는 것만큼 정 떨어지는 순간이라는 결과가 나왔기 때문이다.

결혼정보회사 가연은 3일 '연인 사이 지켜야 할 연애 매너'를 주제로 미혼남녀 1191명(남 508, 여 683)을 대상으로 한 설문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약속을 지키지 않을 때'(43.4%)가 연인에게 가장 정 떨어지는 순간으로 꼽혔다. 이어 '반복적으로 맞춤법을 틀릴 때'(32.3%)가 뒤를 이었으며, '기념일을 잊었을 때'(13.6%), '시사 상식에 대해 무관심하거나 아예 모를 때'(10.7%) 등 순이었다.

특히 '반복적으로 맞춤법을 틀릴 때'를 선택한 성별 비율을 보면 여성이 81.6%, 남성이 18.4%를 차지했다. 여성이 이성의 올바른 맞춤법 사용을 더욱 중요하게 판단하는 것이다. 특히 연인이 사용한 최악의 맞춤법 표현에는 '되'와 '돼'의 구분부터 '않되', '않이', '빨리 낳아', '외냐하면' 등이 있었다. 단어로는 '연애인', '예기', 'Mather', '설겆이' 등이다.

연인이 이 같은 비호감 행동을 할 경우 어떻게 하겠냐는 질문에는 10명 중 7명(72.6%)이 설명을 통해 고쳐주거나, 느낀 점을 솔직히 말하겠다고 답했다. 이어 '둘 사이의 관계에 대해 다시 생각해본다'가 23.3%, '즉시 헤어진다'가 1.4%였다.
 

[사진=결혼정보회사 가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