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중진공人(인)은 누구?

김선국 기자입력 : 2020-11-18 11:01
조승민 팀장, 국내외 플랫폼간 연계 사업으로 온라인 수출 기여

[사진=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

조승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온라인수출처 팀장(사진)이 올해의 중진공인으로 뽑혔다. 

중진공은 지난 16일 경남 진주 본사에서 ‘올해의 중진공인 선발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우수성과를 창출한 올해의 중진공인 3인을 최종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중진공은 지난해부터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경진대회를 개최해 업무성과가 높은 직원을 포상하고 우수사례를 전사적으로 공유하고 있다.

올해는 사회적가치 실현, 혁신성장, 일자리 창출, 경영성과 등 4개 분야에서 총 156개 과제를 접수 받았다. 내부평가를 거쳐 8개 과제를 최종 후보로 선정하고 경진대회를 진행했다. 최종 후보 8개 과제에 대한 전 직원 온라인 사전평가, 경진대회 당일 KOSME 심사단 평가(50인의 내·외부 평가단), 일반시민과 중소기업인 등으로 구성된 국민참여단의 모바일 평가 결과를 합산해 최종 3인을(최우수, 우수, 장려) 선정했다.

최우수상에는 국내 인기 유망중소기업 상품을 세계 각국 대표 온라인 쇼핑몰에 즉시 등록·판매할 수 있도록 한 '국내외 플랫폼간 연계 사업(온라인수출처 조승민 팀장)'이 선정됐다. 올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중소벤처기업의 수출 위기를 신속히 타개하기 위해 온라인수출 패스트트랙(Fast-Track) 시스템을 신규 도입하고 민간과 적극적으로 협업한 것이 높은 성과로 인정 받았다.

우수상에는 4차 산업혁명 및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한 '신기술(RPA)을 활용한 중진공의 디지털 전환 및 서비스 혁신(디지털혁신실 김윤승 부장)', 장려상에는 '대구 상생형 일자리 모델 추진과 코로나19 위기극복 사례(대구지역본부 천병우 본부장)' 과제가 각각 선정됐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최종 선정된 직원에게는 훈격에 따라 중기부 장관 표창, 인사가점, 특별휴가 등 혜택이 부여된다. 

16일 경남 진주 본사에서 열린 중진공인 선발 경진대회에서 발언 중인 김학도 이사장. [사진=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비대면 정책자금 지원체계 구축, 디지털 맞춤형 수출지원 등 코로나19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원사업을 혁신한 과제들이 발굴되는 등 내실있는 경진대회가 치러졌다"며 "전례없는 국가적 위기상황 속에서 정책자금 집행 등 자기 자리에서 최선을 다한 중진공 직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컴패션_미리메리크리스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