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1일 베트남에는 '떡볶이데이'...한 달간 쌀가공식품 판촉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승일 기자
입력 2020-11-10 12: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aT, GS25와 손잡고 쌀가공식품 홍보

11월 11일 베트남 '떡볶이데이' 행사를 겨냥한 GS25 판촉전.[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11월 11일을 우리나라의 '가래떡데이'처럼 베트남에는 '떡볶이데이'로 지정하려는 움직임 속에 정부가 국산 쌀 소비 촉진에 나서 주목된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이달까지 베트남 현지에서 떡볶이를 포함한 쌀음료, 쌀과자 등 우리 쌀가공식품 소비자 홍보 행사를 마련했다.

10일 농림축산식품부와 aT에 따르면 10월부터 11월까지 약 두 달간 베트남 현지 편의점인 GS25와 함께 국내 쌀가공식품 판촉전에 나선다.

이번 행사는 농가 소득과 직접 연관이 있는 한국산 쌀을 주원료로 한 떡볶이와 쌀과자 등 다양한 쌀가공식품에 대한 현지 소비자들의 인지도를 높이고, 쌀 품목 수출도 확대하기 위해 진행한다.

11월 11일을 '떡볶이데이'로 지정, 한국 길거리 간식의 대표 격인 떡볶이가 베트남에서도 국민 간식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홍보 전략을 마련했다는 게 aT의 설명이다.

아울러, 베트남의 인기 배달 애플리케이션(앱)인 '고젝(GOJEK)'에서 배너 광고 등을 통해 우리 쌀 가공식품을 홍보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마케팅, 구매고객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GS25 베트남도 83개 매장에 우리 쌀 가공식품 전용 매대를 설치해 판매하고, 떡볶이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음료수를 무료로 제공한다.

GS25 베트남은 현지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편의점으로, 호찌민 내에서만 83개 점포를 운영 중이다. 2028년까지 하노이를 비롯해 베트남 전역으로 확장해 2000여개 매장 설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는 "쌀가공식품은 전 세계적으로 밀가루 대체 식품인 글루텐프리(Gluten-Free) 열풍에 힘입어 다이어트와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인식되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편의점 채널을 활용한 다양한 한국 농식품들이 입점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