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 두기 1단계...안전 여행문화 확산 힘쓴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팀 팀장
입력 2020-10-14 08: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코로나19 확산세가 주춤하면서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도 1단계로 조정됐다. 이에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안전여행 문화가 바탕에 깔린 국내여행을 독려하기 위해 온라인 캠페인을 11월 1일까지 펼친다. 이번 캠페인은 여행 분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목적도 있다. 

근거리 여행지 현장 안전 모니터링을 통해 여행지의 장점과 안전상 개선할 점을 찾아 제출하는 '동네 한바퀴' 안전여행 탐방대를 공모한다. 국내외 안전여행 수칙 학습을 통한 퀴즈&룰렛 이벤트를 포함한다.

올해 4월부터 현재까지 방문한 관광지의 기본 정보, 추천 이유와 안전 개선점을 작성하고 개선 필요사항의 사진을 첨부해 응모하면 향후 심사를 통해 우수작 30명을 선정하고 200명을 추첨해 블루투스 이어폰, 마스크와 손세정제 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공사는 공모에서 수집된 개선 요망 사항은 사실 확인을 거쳐 지자체에 전달해 실질적인 개선을 유도할 예정이다.

국내외 안전여행 수칙 학습을 통한 퀴즈&룰렛 이벤트는 국내 혹은 해외여행 안전수칙 중 1개를 선택해서 학습 후 퀴즈를 풀어 참가할 수 있다. 퀴즈 정답자는 룰렛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고, 참가자 중 1002명을 대상으로 경품을 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