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코로나 확진 이후 첫 대중연설 강행..."기분 매우 좋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아라 기자
입력 2020-10-11 09: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법과 질서' 주제로 바이든·민주당 공격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코로나19 확진 이후 처음으로 백악관에서 유세 연설을 했다.
 

코로나19 감염 상태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현지시간) 백악관 사우스론이 바라보이는 블루룸 발코니에서 지지자들을 향해 연설하기 전 마스크를 벗으며 환호에 웃음 짓고 있다.[사진=AP·연합뉴스]


로이터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10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은 '법과 질서'를 주제로 백악관 사우스론에서 행사를 열고 지지자들 앞에서 연설했다. 아직 코로나19 완치 판정을 받지 않은 트럼프 대통령은 군중과 멀리 떨어진 백악관 발코니에 서서 연설하는 방식을 택했다.

코로나19 확진 이후 처음 공개 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트럼프 대통령은 "기분이 매우 좋다"며 건재함을 드러냈다. 이어 그는 자신의 주된 지지 기반인 백인층 이외의 인종과 계층을 겨냥해 "흑인과 라틴계 미국인들은 급진적인 사회주의 좌파를 거부한다"며 "민주당이 재앙과 가난, 어려움만을 가져왔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바이든은 흑인과 라틴계 미국인을 배신했다. 그가 이 나라를 운영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오산"이라며 날을 세웠다.

이외에도 '우편투표는 부정선거'라는 프레임을 강조하는 등 평소 유세 연설과 비슷한 주제들을 꺼냈다. 또 코로나19 치료법과 약물을 생산하고 있고, 백신도 조만간 나올 것이라고 주장했다.

참석자 대부분은 마스크를 썼지만, 사회적 거리 두기는 거의 이뤄지지 않았다고 AFP통신은 지적했다.

이날 연설을 시작으로 트럼프 대통령은 본격적인 유세 활동을 재개할 예정이다. 오는 12일에는 플로리다주에서, 13일과 14일에는 각각 펜실베이니아주와 아이오와주에서 집회를 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