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년 “北, 공무원 피살사건 청문회…실효성 있을지 검토 필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재희 기자
입력 2020-10-04 16: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추미애 장관 아들 관련 논란, 특검 사안 아니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사진=아주경제 DB]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북한군 해수부 공무원 피살사건과 관련해 청문회를 해야 한다는 야당의 주장에 대해 실효성이 얼마나 있을지에 대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밝히면서, 사실상 거절의사를 내비췄다.

김 원내대표는 4일 오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비무장 민간인을 사살한 북한군의 행위는 반문명적인 야만적인 행위로, 이유 여야를 막론하고 용납될 수 없는 행위로 규탄 받아야 한다”며 “그러나 우리 군 당국이 첩보를 종합했고, 북한도 통지문을 통해 자기들 입장을 이야기해 공동조사가 필요한 상태”라고 말했다.

이어 “정확하게 사실관계를 규명하기 위해서는 우리 군 당국만 조사해서 밝혀질 수 없기 때문에 청문회의 경우 얼마나 실효성 있게 사실을 규명할 수 있는지에 대해 조금 더 검토가 필요하다”며 “여전히 공동조사를 통해 사실 규명이 필요하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또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과 관련한 특별검사제도(특검) 주장 역시 바람직하지 않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야당과 언론에서 제기한 여러 의혹에 대해서는 검찰수사에서 무혐의 처분을 받았고, 추 장관의 추가 해명도 있었다”며 “이 사안이 계속 정쟁의 수단이 돼 정쟁을 위한 수단으로 끌고 가는 것은 국민들이 (보기에)썩 바람직스럽지 않을 것이고, 특검 사안도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