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계 격려한 文대통령 “비대면 예배 실천…함께 지키기 위해 노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0-09-28 14: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2회 국가조찬기도회 영상축사…사상 첫 온라인 영상예배 개최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오전 경기도 이천시 육군 특수전사령부에서 열린 제72주년 국군의 날 기념식에 참석, 경례를 받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28일 교회 지도자들과 전국 및 전 세계 성도들에게 “(한국 교회가) 코로나를 극복하는 과정에서는 ‘두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는 나도 그들 중에 있느니라’라는 말씀에 따라 비대면 예배를 실천하고, 나와 우리를 함께 지키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제52회 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 영상축사에서 “지금까지 해왔듯이 기독교가 국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주신다면 코로나도 반드시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번 국가조찬기도회는 사상 처음으로 온라인 영상예배로 진행됐다.

문 대통령은 “서로의 온기를 느끼며 기도하는 기쁨은 다음으로 미루게 됐지만,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덕분에 세계 여러 나라의 해외지회와 전 세계 디아스포라가 함께 예배를 드릴 수 있게 됐다”면서 “특별한 시간을 맞아 고난 속에 임한 예수님의 섭리를 다시 깨닫는다”고 말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축사에서 추석 연휴 이동 자제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문 대통령은 “그리운 가족과 친지, 친구들을 만나러 고향에 달려가고 싶은 마음이 얼마나 크시겠느냐”면서 “만류할 수밖에 없는 정부가 참으로 송구스럽고 안타깝다”고 했다.

그러면서 “간절한 마음을 달래고 계실 국민들, 어려운 시기 더 큰 위로와 용기가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기도를 나눠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코로나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신앙인의 자부심’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된다”면서 “이 땅의 신앙인들은 복음이 채 자리 잡기 전부터 기꺼이 민족의 운명을 책임지고자 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3·1독립선언의 민족대표 33명 중 기독교인이 16명에 이를 정도였다”면서 “근대 교육과 의료를 도입했고, 민주화 운동에 앞장서며 국민을 섬겼다. 남북교류를 위한 오늘날의 노력에 이르기까지 기독교는 우리나라의 개화와 독립과 발전을 이끌었다”고 평가했다.

문 대통령은 “정부는 코로나가 완전히 종식될 때까지 비상한 경각심을 유지하면서 방역도, 경제도 반드시 지켜내는 것으로 보답하겠다”고 약속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