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이야기]레인지로버, 세대를 거칠수록 거듭된 진화로 '독보적' 존재감 과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수정 기자
입력 2020-09-25 08: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랜드로버 1세대 4도어 클래식 레인지로버.[사진=랜드로버 제공]

랜드로버가 역발상으로 내놓은 고급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레인지로버가 세대를 거듭한 진화로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레인지로버의 성공을 기반으로 랜드로버는 레인지로버 라인업에 레인지로버 이보크, 레인지로버 벨라,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추가하며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이고 뛰어난 역량을 자랑하는 럭셔리 SUV 패밀리를 완성했다.

1970년 6월 17일 출시된 1세대 레인지로버는 2도어 모델로 선보였다. 26년 동안 판매된 1세대 레인지로버는 1981년에는 4도어 모델을, 1982년에는 자동 기어박스를 도입하며 진화를 거듭했으며, 1986년에는 디젤 엔진을 탑재한 첫 번째 모델을 선보였다.
 

랜드로버 2세대 레인지로버

P38A로 알려진 2세대 레인지로버 모델은 1994년에 출시됐다. 이때 적용된 실루엣, 플로팅 루프, 클램쉘 보닛, 실용적인 스플릿 테일게이트와 매끄럽게 연결된 허리선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레인지로버의 상징적 디자인 특징으로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
 
 
실내 공간은 한층 더 고급스러워졌으며 오프로드에서 더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차의 높이를 조절해 주는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이 강화됐고, 2.5 리터 디젤 엔진과 3.9 및 4.6 리터 V8 가솔린 엔진이 도입돼 보다 강력한 성능을 제공했다.

2001년 출시된 3세대 레인지로버는 다양한 측면에서 이전 모델을 개선해 선보여 많은 사랑을 받았다. 높은 강성을 제공하는 모노코크 차체와 독립식 에어 서스펜션을 채택해 혁신적인 엔지니어링을 선보였으며, 랜드로버의 혁신적인 오프로드 기술인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이 최초로 탑재됐다. 실내는 호화 요트, 고급 가구, 비행기 퍼스트 클래스 시트에서 영감을 얻어 보다 여유롭고 럭셔리한 공간을 완성했다.
 

랜드로버 4세대 레인지로버[사진=랜드로버 제공]

2012년에는 가장 최신 모델인 4세대 레인지로버가 출시됐다. SUV로는 세계 최초로 첨단 경량 알루미늄 바디 구조를 적용해 이전 모델 대비 420kg의 경량화를 이뤘다. 안정적인 오프로드 주행을 지원하는 랜드로버의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과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2가 세계 최초로 탑재됐을 뿐만 아니라 최첨단 인제니움 엔진 및 최첨단 안전 기술을 탑재하며 혁신을 멈추지 않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