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내비게이션 앱으로 도로주행연습하세요"

차현아 기자입력 : 2020-09-24 15:48
KT, 도로교통공단과 MOU 체결
KT가 자사 네비게이션 앱인 원내비(ONE NAVI)에서 전국 27개 운전면허 시험장의 도로주행 시험코스를 연습하는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24일 KT는 도로교통공단과 '안전하고 편리한 비대면 도로주행 연습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원내비의 전국 운전면허시험장의 도로주행시험코스를 연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상용화한다.

해당 서비스는 지난 6월 말부터 베타 버전으로 제공 중이다. 이번 MOU 체결 후 정식 서비스로 전환한다.

원내비의 도로주행 연습 서비스는 연습운전면허를 취득한 운전자가 도로주행 시험을 준비할 때, 원내비의 모의주행과 주행영상을 보며 코스의 특징을 미리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실제 주행연습 때도 경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KT와 도로교통공단은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국민들의 안전한 교통환경 제공을 위해 도로교통공단 산하 TBN(한국교통방송)을 통한 대국민 교통안전 캠페인도 함께 펼쳐나갈 계획이다.

옥경화 KT SW개발단 상무는 "KT 원내비를 통해 연습운전면허 소지자들이 비대면 환경에서도 도로주행 연습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KT는 포스트코로나 상황에서 국민 안전과 관련한 서비스를 꾸준히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왼쪽부터) 도로교통공단 김덕섭 운전면허이사와 KT SW개발단장 옥경화 상무가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T 제공]


코로나19 재난구호 후원하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