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불교계에 “한반도 평화 위한 노력해달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0-09-18 13: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문,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한 '선제적 조치'에 감사 표해

  • 불교계, 조계종 종정 진제 대선사 '만고휘연' 휘호 증정

문재인 대통령은 18일 불교계에 한반도 평화를 위한 노력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본관에서 열린 한국 불교 지도자들과의 간담회에서 코로나19로 상황에서 불교계가 법회와 행사를 중단하고 자발적 협조를 이어가는 등 방역 고비마다 솔선수범해 협조해준 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아울러 감염 확산 방지의 분수령으로 평가되는 추석 연휴 기간에 불교계가 또 다시 방역의 모범이 돼 달라고 협조를 구했다.

특히 남북 정상회담 성공과 한반도 평화와 안정을 위해 불교P가 법회를 개최한 데 대해 감사함을 표하며 앞으로도 한반도 평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조계종 총무원장인 원행스님은 조계종 종정인 진제 대선사가 친필로 쓴 ‘무한 세월 동안 영원히 광명함’이란 뜻의 만고휘연(萬古徽然) 휘호를 문 대통령에 전달했다.

원행스님은 “만고휘연은 무한 세월동안 영원히 광명하다는 뜻으로 전대미문의 국가적 어두운 위기를 밝은 지혜로 물리쳐 국민과 함께 영원히 빛나는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기를 염원하는 마음이 담겨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정부와 종교계의 코로나19 대응 협의체 첫 회의가 다음 주 총리 주재로 ‘목요 대화’ 형식으로 열릴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는 불교·개신교·천주교·원불교·유교·천도교·한국민족종교협의회 등 7대 종단 수장이 참석한다.
 

한국 불교지도자 초청 간담회 하는 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이 18일 오전 청와대에서 한국 불교지도자 초청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