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걸 산은 회장, 연임 첫날 ‘혁신성장’ 강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 기자
입력 2020-09-11 15: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 [사진=아주경제 DB]

“노마십가(駑馬十駕)의 겸손한 마음으로 대한민국 미래 산업 건설을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가자.”

이동걸 KDB산업은행 회장은 11일 임직원들에게 이같은 메시지를 전달하며, 두 번째 임기를 시작했다. 노마십가는 ‘둔한 말도 열흘 동안 수레를 끌면 천리마를 따라간다’라는 뜻이다. 일상 속 노력의 중요성을 강조할 때 흔히 사용된다.

이 회장은 2번째 임기의 목표로 △정책금융의 균형 유지 △4차 산업혁명 금융지원 강화 △디지털 및 에너지 전환 가속화 △민간금융기관과의 네트워크 강화 △융합형 인재 육성 등을 제시했다

이 회장은 “부실기업의 구조조정은 결국 혁신성장과 신산업·신기업 육성으로 완성된다”며 “산은이 금융·경제 중심지에서 글로벌 정책금융 기관으로 발전할 수 있는 방안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산은 관계자는 “(이 회장 연임으로) 코로나19 위기 극복 과정에서 앞으로도 산은이 중심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됐다”며 “정책금융기관으로서 한국판 뉴딜 정책 뒷받침, 주요 기업구조조정 현안 해결, 혁신성장 생태계 활성화 지원 등을 효율적으로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회장은 지난 10일 국내 1위 밀키트(요리에 필요한 손질 식재료, 양념, 레시피 등을 세트로 구성해 판매하는 제품) 기업 프레시지 용인공장을 방문하며 첫 번째 임기를 마무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