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고양 물류센터서 확진자 1명 발생…최근 한 달간 11명 감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충범 기자
입력 2020-09-06 11: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최근 한 달간 본사, 물류센터, 배송센터, 협력사 등에서 확진자 발생

[사진=연합뉴스]

쿠팡에서 최근 한 달간 무려 11명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쿠팡은 지난 5일 고양 물류센터에서 코로나19 확진자 1명이 나와 해당 물류센터를 폐쇄했다고 6일 밝혔다.

확진자는 고양 물류센터 협력업체 소속 직원이며 5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로써 최근 한 달간 쿠팡에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자수는 11명이 됐다.

쿠팡은 확진자 발생 사실을 확인하자마자 물류센터 폐쇄하고 추가 방역을 실시했다고 설명했다.

최근 한 달간 쿠팡 확진자들은 본사를 비롯, 물류센터, 배송센터, 협력사 등에서 나왔다. 지난달 15일 이후 △인천2 배송캠프 △인천4 물류센터 △일산1 배송캠프 △서울 본사 △서초1 배송캠프 △군포 배송캠프 △송파2 배송캠프 △고양 물류센터에서 확진자가 발생했다.

앞서 쿠팡 부천 물류센터에서는 지난 5월 23일 첫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뒤, 150명이 넘는 집단감염으로 이어진 바 있다.

이에 대해 쿠팡 관계자는 "쿠팡은 직원 안전을 위해 예방적 차원에서 송파1·2 캠프 직원에게 자발적 검사를 독려하고 있다"며 "방역 당국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근무자와 방문자의 안전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일 쿠팡발 코로나19 피해자모임·피해자 지원대책위원회 등 단체들은 "쿠팡은 부천물류센터에서 확진자가 발생한 후에도 이를 은폐하고 방역지침을 지키지 않았다"며 김범석 쿠팡 대표이사 등 관계자 9명을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감염병예방법 위반, 업무상과실치상 등 혐의로 서울동부지검에 고발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