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관내 사회복지시설 안면체온측정기 전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20-09-05 07: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양시 제공]

경기 안양시가 지난 4일 관내 사회복지시설 4개소에 안면체온측정기를 전달했다.

이번 안면체온측정기 지원은 ‘코로나19 극복 물품지원 사업’으로 다중이용시설 방역강화를 위해 시민들의 감염예방 및 안전관리에 힘쓰고자 추진됐다.

체온측정기는 비산종합사회복지관 등 관내 사회복지관 4개소에 전달되었으며, 각 복지관 출입구에 설치될 예정이다.

측정기 앞에 서면 안면인식을 통해 자동으로 체온이 측정되는 비접촉 방식으로 활용되며, 안면인식 기록은 자동 저장돼 출입 인원 기록 관리 및 감염자 등 경로 확인에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체온측정기는 LS그룹(회장 구자열)이 기부한 1억 원의 성금 중 일부를 활용하여 지원됐다.

LS그룹은 2018년부터 올해까지 매년 1억원을 기부, 안양시 취약계층 및 사회복지시설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안면체온측정기 지원 사업을 시작으로 따뜻한 겨울나기 물품지원, 저소득 가정대상 공부방 꾸며주기, 크리스마스 희망선물 지원 사업 등 꼭 필요한 곳에 기부금이 쓰일 수 있도록 구상하고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최 시장은  “이번 체온측정기 설치로 사회복지시설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불안감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기대한다”며,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방역에 모두가 적극 노력하여 위기를 함께 이겨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