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대전 물폭탄에 피해 속출… 시민들 "막막하다" 울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득균 기자
입력 2020-07-31 08: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미지 확대
Next
  • 1 / 10
  • 기상청은 최근 장맛비가 내렸다 하면 물 폭탄으로 쏟아지는 데다, 중부 지방의 장마가 길어지면서 산사태와 저지대 침수 피해가 늘어날 수 있다며 철저한 호우 대비를 당부했다. [사진=연합뉴스]
     

    대전 지역의 호우 특보로 피해가 속출했다. 특히 중부지방의 장마는 내달 10일 이후에나 종료될 것으로 보여 역대 가장 긴 장마로 기록될 전망이다. 중구 문화동에는 지난 30일 오전 3시 57분부터 1시간 동안에만 80㎜의 물폭탄이 쏟아졌다. 밤사이 천안에는 시간당 48.5㎜, 세종에는 시간당 51.5㎜의 강한 비가 내렸다. 이에 따라 곳곳에 침수는 물론 인명사고가 잇따랐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서구 정림동 코스모스 아파트 235세대 가운데 D동과 E동 1층 28세대가 침수됐다. 해당 아파트에 사는 50대 주민 1명은 심폐소생술을 받으며 119구조대에 의해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졌다. 또 지상 주차장에 주차된 차량 50대가 물에 잠기면서 소방당국이 견인 조치했다.

    동구 베스티안 우송병원 응급실은 침수됐고, 주택 침수 85건과 도로 침수 7건, 캠핑차량 침수 4대 등 피해 접수가 잇따랐다. 많은 비로 하천 수위가 상승하면서 금강홍수통제소는 대전 갑천 원촌교·만년교 지점에 홍수 경보를 발령했다.

    시민들은 이번 사태에 대해 불안감을 드러냈다. 대전 지역의 한 시민은 "아파트 1층 출입구 절반이 물에 잠겼고 집 안까지 빗물이 들어찼다"면서 "차량까지 침수된 마당에 이 상황을 어떻게 해결해 나갈지 막막한 상태"라고 울분을 토했다.

    한편 대전에 내린 집중 호우로 대전 일대 선로가 침수돼 KTX 등 열차 운행이 최대 50분 지연되기도 했다. 한국철도에 따르면 30일 오전 4시께 대전 지역을 지나는 선로 일부가 빗물에 잠겼다. 기상청은 최근 장맛비가 내렸다 하면 물 폭탄으로 쏟아지는 데다, 중부 지방의 장마가 길어지면서 산사태와 저지대 침수 피해가 늘어날 수 있다며 철저한 호우 대비를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