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 살린다' 의정부시, 리후레쉬 뉴딜사업단 발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정부)임봉재 기자
입력 2020-07-29 17: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9일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1동 주민자치센터 별관에서 열린 '리후레쉬 의정부 뉴딜사업단 발대식'에서 황범순 의정부시 부시장(사진 가운데) 등 참석자들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사진=의정부시 제공]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가 취약계층 등 시민에게 공공일자리를 제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 '리후레쉬(Refresh) 의정부 뉴딜사업' 사업단 발대식을 열고 공식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의정부 뉴딜사업'은 생계지원이 필요한 시민 9300명에게 공공일자리를 제공하는 국비 매칭 사업이다.

뉴딜사업단은 황범순 부시장을 단장으로 국·단·소장, 매니져 등 60여명으로 구성됐다.

사업단은 지역 환경 개선, 생활 방역 지원, 공공업무 긴급지원, 청년지원 사업 등 6개 분야 250여개 사업에 공공일자리를 만들어 9300명에게 제공한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사진 왼쪽)이 29일 의정부1동 주민자치센터 별관에서 열린 '리후레쉬 의정부 뉴딜사업단' 발대식에 참석, 격려의 말을 하고 있다.[사진=의정부시 제공]


경제 활성화 정책인 뉴딜 사업으로는 전국 최대 규모다.

추진단은 지난 28일까지 1차 모집을 통해 사업 참여를 신청한 시민 5700여명 중 4235명을 최종 선발했다.

또 오는 31일까지 2차 모집하는 한편 목표 인원을 달성할 때까지 시 홈페이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블로그 등을 통한 홍보를 펼칠 예정이다.

저소득층 등 취업 취약계층, 코로나19로 인한 실직자, 휴직자 등은 우선 선발 대상이다.

황범순 의정부시 부시장(사진 오른쪽)이 29일 의정부1도 주민자치센터 별관에서 열린 '리후레쉬 의정부 뉴딜사업단' 발대식 후 국·단·소장, 뉴딜사업단 매니저와 간담회를 갖고 있다.[사진=의정부시 제공]


선발되면 시청 또는 동 주민센터 관련 부서에 배치돼 8∼11월 근무한다.

최저임금 기준으로 시간당 8590원, 근무시간에 따라 월 67만∼170만원을 받으며, 4대 보험 혜택도 받는다.

안병용 시장은 발대식에 참석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주요 테마는 경제활성화, 일자리 창출, 코로나19 극복 등 3가지"라며 "뉴딜사업단이 오늘 출범하는 만큼 지역경제 활성화, 시책추진 달성을 위해 우리 모두가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