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강원본부·나눔축산, 20년간 '암송아지 릴레이 전달'…축산농가 호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박범천 기자
입력 2020-07-21 22: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1일 평창영월정선축협과 영월지역 농가 찾아 암송아지 전달

  • 암송아지 릴레이 나눔··2년 후 태어난 첫 송아지 다른 농업인에 분양

[사진=농협강원지역본부 제공]


농협강원지역본부와 나눔축산운동본부 강원도지부가 지역 축협과 함께 실시하고 있는 ‘사랑의 암송아지 릴레이 전달’이 축산업계의 자발적인 사회공헌 실천운동으로 자리잡으며 호평을 받고 있다.

21일 농협강원지역본부는 나눔축산운동본부 강원도지부와 평창영월정선축협과 함께 영월지역 농가에 암송아지 전달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0년하고 5번째 진행된 ‘나눔축산 사랑의 암송아지 릴레이’는 수혜 받은 농업인이 2년 후 첫 송아지를 낳을 때까지 키운 후 태어난 송아지를 다른 농업인을 돕기 위해 반환하고 어미 소는 계속 소유하는 사업 방식이다.

장덕수 농협강원지역본부장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사랑의 암송아지 릴레이 전달의 지속적인 추진을 약속하면서 “앞으로도 지역 내 어려운 농업인을 돕고 한우사업의 기반조성과 축산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사회공헌 활동의 선도적 역할 수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나눔축산운동은 지속가능한 선진 축산업을 만들어 가기 위해 소비자, 농업인,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펼치는 범 축산업계의 자발적인 사회공헌 실천운동이다. 현재 1% 기부⋅나눔활동, 소외계층 봉사⋅후원활동, 경종농가 상생협력활동을 비롯한 지역사회 환경개선활동, 소비자 상호이해 증진활동 등 5대 실천운동을 전개하면서 국민에게 사랑받는 축산농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