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윤정 선수, 김규봉 감독도 꼼짝 못해" 故 최숙현 선수 동료들의 증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0-07-10 0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트라이애슬론 장윤정 선수에 대한 폭로가 끝없이 나오고 있다. 

故 최숙현 선수 아버지 최영희씨가 문화일보에 제공한 녹음파일에 따르면 최 선수 동료들은 "그 사람이 곧 법이고, 마음에 안 들면 난리가 난다. 그 시달림이…" "그 집단이 폐쇄적인 집단이다. 장윤정이 신격화돼 있다고 생각하고, 그렇게 느껴왔다. 감독도 장윤정이  최고, 팀 닥터도 최고, 이런 식으로… 그런데 숙현이가 그만뒀다가 다시 팀에 들어갔는데 장윤정이 숙현이를 밉게 봤는지 갈구기 시작했고, 숙현이가 대인기피가 오고 힘들어했다"고 말했다.

김규봉 감독 역시 장 선수를 건들지 못했다는 것. 이는 장 선수의 기량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동료들은 "여자는 경주시청이 가장 잘했다. 아마 예산이 가장 많을 것이다. 장윤정이 나갔다 하면 메달 제조기니까 시청에서 당연히 좋아했을 것이다. 점수 따다 줘, 명성 높여줘. 그 사람을 함부로 내칠 수 없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김 감독과 장 선수에 대해 동료 선수들은 "둘이 한마음이라고 보면 된다. 감독이 하는 일이 곧 장 선수가 하는 일과 똑같다고 보면 된다. 한통속이다. 경주시청을 어떻게 부르냐면 장윤정팀으로 부른다"고 증언했다. 

이런 증언에도 김 감독과 장 선수는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 함께 폭행을 부인하던 김도환 선수는 "나를 포함해 3명이 숙현이를 폭행한 것이 맞다. 말할 분위기가 아니었다"며 혐의를 인정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