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 소각·매립업계, 폐기물 처리 공익사업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수정 기자
입력 2020-07-08 17: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자원순환에너지공제조합과 한국산업폐기물매립협회는 방치된 폐기물을 공익 차원에서 처리하기 위해 신청한 단체 정관 변경이 환경부로부터 승인됐다고 8일 밝혔다.

한국자원순환에너지공제조합 및 한국산업폐기물매립협회는 재활용 방치폐기물 사태로 소각·매립시설의 역할이 갈수록 중요해지는 가운데 공익사업의 필요성을 인식,이를 명문화하기 위해 최근 환경부에 정관 변경을 신청했다.

신설된 정관의 주요 내용은 정부와 협력해 매년 발생한 방치된 폐기물 중 시급을 다투는 폐기물을 공익 차원에서 우선 처리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양 업계는 국민의 환경 보호권이 최우선 과제이므로 공익을 바탕으로 한 오염 폐기물의 신속 처리를 목표로 필요시 모든 행정과 절차에 우선해 해당 폐기물을 처리하는 이른바 “선처리·후조치”를 원칙으로 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조합과 협회는 재해‧재난폐기물 발생 시 동원 가능한 장비 및 시설과 인력을 투입해 해당 폐기물을 처리하는 사업과 방치폐기물 발생 방지와 적정처리를 위한 현장 진단, 자문 사업도 함께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폐기물 처리 공익사업 활동 현장[사진=한국자원순환에너지공제조합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