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과방위, 20일 한상혁 방통위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환욱 기자
입력 2020-07-08 16: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국회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회가 오는 20일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한다.

과방위는 8일 오후 전체회의를 열고 한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실시계획서를 채택했다.

앞서 과방위는 청와대의 한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요청안을 지난 1일 접수했다. 국회법과 인사청문회법에 따르면 인사청문회는 요청안이 회부된 후 15일 안에 실시하도록 돼 있다. 그러나 미래통합당에서 준비기간이 필요하다고 주장하면서 20일에 실시하기로 했다.

박광온 과방위원장은 "과방위가 첫 번째로 실시하는 인사청문회라 법정기한을 준수하고자 여야 간사 간 협의를 많이 했지만 통합당 측에서 준비기간이 다소 필요하다는 의견들이 있었다"며 "청문회는 7월 20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하루 동안 실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박성중 통합당 과방위 간사는 "여당은 15일까지 하자고 하셨고, 저희는 일주일밖에 남지 않았기 때문에 최대한 30일까지도 늦추자 강력히 요청했지만 행안위도 17일에 (김창룡 경찰청장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하는 등 여러 가지를 감안해서 20일로 최종 결정했다"고 말했다.

한 후보자는 지난해 9월 이효성 전 위원장이 사퇴한 이후 잔여 임기를 맡았다. 청문회를 통과하면 3년 임기를 새로 시작하게 된다.


 

박병석 국회의장(오른쪽)이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국회의장실에서 한상혁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의 예방을 받고 악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