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수미 시장 "모든 세대 평생 살고 싶은 도시모델 구축 노력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0-07-07 13: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WHO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가입 추진

[사진=성남시 제공]

은수미 경기 성남시장이 "성남형 고령친화도시를 통해 어르신들과 시민들이 평생에 걸쳐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도시, 모든 세대가 공존·화합하는 평생 살고 싶은 도시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은 시장은 7일 "성남시가 세계보건기구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가입을 위한 첫발을 내디뎠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고령친화도시는 고령자를 포함한 모든 연령대의 시민들이 나이에 따른 환경변화에 불편함 없이 살 수 있도록 각종 정책이나 서비스를 받는 도시를 의미한다고 은 시장은 말한다.

이날 오전 시청 산성누리에서 열린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에는 성남시의원, 관계부서 공무원 등 21명이 참석해 머리를 맞댔다.

1억4200만원이 투입되는 이번 용역은 ㈔)한국정책경영연구원이 맡아 내년 1월 17일까지 WHO가 제시한 고령친화도 항목인 교통수단 편의성, 주거환경 안정성, 사회참여와 고용, 건강과 지역 돌봄, 존중과 사회통합 등 성남지역 고령친화정책과 사회 인프라를 분석하게 된다.

이를 통해 성남형 고령친화도시 가이드라인을 설정하고, 2023년까지 3년간의 고령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게 된다는 게 은 시장의 설명이다.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로봇 등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고령친화도시 모델도 개발한다.

한편 시는 오는 2025년 베이 붐 세대가 모두 고령자로 편입이 예상돼 선제적으로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을 마련, 시행하려고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추진하게 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