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패로우, 정적 분석 권위자 이광근 교수와 북콘서트 개최

강일용 기자입력 : 2020-07-06 16:14
보안 업계 관계자들에게 정적 분석 기술에 대한 인사이트 공유 목적
스패로우가 국내 정적 분석 학계의 최고 권위자인 이광근 서울대 컴퓨터공학부 교수와 함께 한남동 스틸북스에서 북콘서트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2018년 파수에서 독립 법인으로 분사한 스패로우는 이번에 미국 MIT 출판사를 통해 정적 분석(Static Analysis) 연구 저서를 출간한 이광근 교수와 함께 북콘서트를 열고, 책 소개 및 정적 분석 기술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좌)장일수 스패로우 대표 (우)이광근 서울대 교수.[사진=파수 제공]

국내 정적·동석 분석 솔루션 선두 기업인 스패로우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정적 분석 업계 및 학계의 소수 인원들이 패널로 참여해, 정적 분석에 대한 국내외〮 기술동향 및 산업 현황 등을 토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와 함께, 이광근 교수가 운영하는 무결점연구소와 공동 개발한 스패로우의 정적 분석 도구인 'Sparrow SAST(스패로우 사스트)'에 대해 평가하고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서도 공유했다.

이광근 교수가 집필한 '정적 분석 입문: 요약해석 관점'은 정적분석기술의 일반 이론, 알고리즘, 실용화기술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다. 과학기술 학설서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MIT출판사의 출간으로, 이번 저서가 세계적으로 정적 분석 분야의 주 교재로 널리 사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장일수 스패로우 대표는 "국내 정적 분석의 전문가들이 모이는 자리를 직접 마련하게 된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이다. 소프트웨어 중심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정적 분석 기술에 대해 함께 논의한 좋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 아주경제 공식 카카오채널 추가
  • 아주경제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