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예천동서 7년 만에 '푸르지오' 분양 나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득균 기자
입력 2020-07-06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대우건설이 충남 서산에서 7년만에 분양하는 '서산 푸르지오 더 센트럴' 투시도.

건설명가 대우건설이 충남 서산에서 7년 만에 ‘푸르지오’ 브랜드 아파트를 선보인다.

대우건설은 수년 동안 국내 주택공급실적 1위 자리를 차지해온 건설명가이다. 지난 5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실시한 아파트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 2위를 차지할 만큼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대한민국 대표 주거 브랜드 아파트다.

지난해 3월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BI를 비롯한 외관, 조경, 커뮤니티 등 상품 전반에 변화를 줬다. 이에 올 2월 세계 3대 디자인 상 중 하나로 손꼽히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실제 전폭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앞세워 성공적인 분양 성적을 거두고 있다. 올 상반기 공급한 수원 ‘매교역 푸르지오 SK뷰’를 비롯해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계룡 푸르지오 더 퍼스트’, ‘광명 푸르지오 센트베르’,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등은 최고 145.72대 1로 1순위 마감되는 등 수요자들 사이에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충남 서산에서는 지난 2013년에 준공한 ‘예천 푸르지오(706세대)’ 이후 7년만에 푸르지오 브랜드아파트인 ‘서산 푸르지오 더 센트럴’을 선보인다. 이번 물량을 포함해 서산 예천동에서만 1500여세대 ‘푸르지오’ 브래드 타운이 조성된다.

◆서산의 강남 예천동 중심에 新랜드마크... '서산 푸르지오 더 센트럴' 7월 분양

충남 서산시 예천동 480-1번지 일원에 짓는 ‘서산 푸르지오 더 센트럴’은 지상 최고 25층, 10개 동, 전용면적 69~99㎡, 총 861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주택형에 따른 세대 수 구성은 △69㎡ 240세대 △84㎡A 353세대 △84㎡ B 141세대 △99㎡ 127세대 등이다. 단지는 오는 7월 중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

이 단지는 서산의 신시가지에 해당되는 예천동 노른자위에 건립될 예정으로, 풍부한 생활 편의시설을 품고 있다. 가까이 롯데마트와 하나로마트가 있고 서산 중앙호수공원 인근에 위치한 상업시설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서산시청과 대전지방법원, 서산보건소, 소방서, 경찰청 등 관공서가 가까이 들어서 있고, CGV서산, 해든아트홀 등 문화시설도 이용하기 좋다.

단지 바로 옆에 서남초가 자리한 초품아 아파트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예천초를 비롯해 서산중, 서산여중/여고, 석림중, 서산중앙고 등 초, 중, 고교가 다양하게 밀집돼 있다. 단지 옆에는 서남초병설유치원이 있어 어린 자녀의 안전한 통학도 가능하다.

예천사거리에 단지가 들어설 예정으로, 서산 시내/외 이동이 편리한 것도 장점이다. 단지 앞에 서해로, 고운로, 중의로 등이 지나 서산 도심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32번 국도, 29번 국도, 도서간선도로(신설) 이용 시 당진, 태안, 홍성 등 인근 지역에 이동하기가 좋다. 서해안고속도로 서산 IC, 해미IC를 통해 수도권 및 광역 간 이동도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는 서산공용버스터미널도 자리해 있다.

주거 환경도 쾌적하다. 서산의 명소인 중앙호수공원이 가까이 있고, 음악분수와 원형광장, 산책로, 어린이놀이터 등 각종 문화 및 운동시설을 갖춘 중앙호수공원(7만1841㎡)도 도보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대형 개발호재로 미래가치도 높다. 서산 일대에는 우리나라 3대 석유화학단지에 해당되는 대산석유화학단지를 비롯해 서산바이오웰빙특구, 서산오토밸리, 서산테크노밸리 등 현재 10여 개의 대규모 산업단지가 조성됐거나 조성이 계획돼 있다.

특히, 현대오일뱅크가 최근 서산시 대산첨단화학단지 공장을 신설하고자 2조8900억원의 투자를 결정하면서, 향후 1000여명의 고용증가와 매년 1조5000억원 규모의 생산 효과, 2400억원의 부가가치 창출 효과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서산 푸르지오 더 센트럴’은 전 가구 남향 위주 및 판상형 위주로 배치돼 채광과 통풍이 좋다. 동간 거리도 넉넉해 각 가구 조망과 일조권, 프라이버시도 보호된다. 공간활용도가 우수한 4Bay와 수납공간을 특화한 3bay 등 ‘푸르지오’만의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인 점도 눈길을 끈다.

대단지에 걸맞은 쾌적한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된다. 단지 내 조경면적이 법정기준보다 2배나 넓어 넉넉한 녹지공간을 확보, 자연친화적 단지로 조성된다. 주민들의 취미와 건강을 고려한 단지내 중앙광장과 산책로, 어린이의 모험심과 창의력을 길러주는 어린이 놀이터 등 다양한 야외시설이 마련된다. 커뮤니티시설로는 독서실, 도서관, 휘트니스, 골프연습장, 스터디룸, GX-room 샤워실, 게스트룸 등이 설치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서산의 강남이라 불리는 예천동에서 대우건설이 7년 만에 선보이는 새로운 푸르지오 브랜드 아파트로, 차별화된 명품 주거 단지를 선보일 예정"라며 "단지 옆 서남초를 비롯해 서산의 명소로 손꼽히는 중앙호수공원이 가까이 자리하는 등 예천동 노른자위에 들어서는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울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