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 "정의연, '셀프 심사' 없었다…위안부 지원사업 선정에 참여 안 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환욱 기자
입력 2020-06-22 14: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권인숙 "심의위원회 명단, 공정성 관련돼 비공개"

더불어민주당·정부·청와대가 22일 여성가족부의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지원사업 선정 과정에 정의기억연대(정의연) 측이 참여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당·정·청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협의회를 열고 여가부의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지원 사업을 점검한 뒤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앞서 일각에선 정의연이 여가부의 위안부 피해자 지원 사업 선정 기구에 참여해 '셀프 심사'를 했다는 의혹이 불거진 바 있다.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간사로 내정된 권인숙 민주당 의원은 회의 직후 브리핑에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지원과 관련해 사업 심의위원회와 보조사업자 선정 위원회는 완전히 분리돼 진행됐다"며 정의연 관련 의혹을 부인했다.

다만 권 의원은 "심의위의 명단은 공정성과 관련한 부분이기 때문에 공개하지 않는 것이 맞다는 점을 확인했다"며 여가부의 비공개 입장을 재차 고수했다.

권 의원은 "정의연 등의 회계 불투명 문제와 관련한 전반적인 지원 사업 관리 개선책까지는 논의가 진행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권인숙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여당 간사 내정자가 22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여성가족위원회 당정청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