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트롬 스타일러', 마스크 내 바이러스 99.99% 잡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준무 기자
입력 2020-06-18 1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LG전자의 의류 관리기 '트롬 스타일러'가 마스크의 바이러스도 99.99% 이상 제거한다는 시험결과가 나왔다.

18일 LG전자에 따르면 회사는 최근 전남대 산학협력단과 트롬 스타일러의 바이러스 제거 성능을 검증하는 연구를 진행했다. 시험 결과 스타일러의 '위생살균 바이러스 코스'는 인플루엔자A(H3N2), 아데노(ICHV), 헤르페스(IBRV), 코로나(PEDV) 등의 바이러스를 99.99% 이상 없앴다.

의류뿐 아니라 마스크를 대상으로 같은 코스로 실험했을 때도 동일한 바이러스를 99.99% 이상 제거했다. 해당 시험은 보건용 KF94 마스크와 비말을 걸러주는 정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면마스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LG전자는 한국의류시험연구원과 스타일러로 관리한 마스크의 성능을 시험했다. 스타일러에 KF94 마스크를 넣고 위생살균 바이러스 코스를 1~3회 사용한 후 각각 측정한 결과,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비율인 분진포집효율, 마스크 착용 후 숨쉬기 편한 정도인 안면부흡기저항과 같은 성능이 KF94 등급 기준을 충족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차별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트롬 스타일러가 제공하는 신개념 의류관리문화를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의류 관리기 '트롬 스타일러 트루스팀' [사진=LG전자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