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오늘 군 장성 ‘수치 수여식’ 개최…총 16명 중장 진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0-06-02 05: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 차례 연기돼 배경 놓고 ‘설왕설래’

청와대가 2일 군 장성 수치(끈으로 된 깃발) 수여식을 진행한다. 윤재관 청와대 부대변인은 지난 1일 “문 대통령은 행사에서 군 중장 진급자 등 16명의 삼정검에 수치를 매 줄 것”이라며 “진급을 축하하는 동시에 무거운 책임감으로 국민에 헌신해 달라는 뜻”이라고 말했다.

중장 진급자에게 군 통수권자인 대통령이 직접 삼정검을 내려주며 진급을 축하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수치에는 각자 보직과 계급, 이름, 대통령 이름이 새겨져 있다. 이번에 삼정검을 수여 받는 준장 진급자는 총 16명이다. 지난해 진급자 12명과 올해 진급자 4명으로 구성돼 있다. 육군에서 11명, 해군과 공군에서 각각 2명, 3명이다.

앞서 지난달 예정됐던 수여식 행사가 취소되자, 일부에서는 청와대가 군에 대한 불만을 우회적으로 드러낸 것 아니냐는 보도가 나온 바 있다.

지난달 23일 청와대에서 열린 ‘신임 대사 신임장 수여식’에서 추종연 주콜롬비아 대사 등 새로 부임하는 대사 9명에게 신임장을 수여했기 때문이다.

같은 날 이승택·정은숙 신임 중앙선거관리위원의 임명장 수여식과 조희대 전 대법관의 훈장 수여식도 잇따라 열렸다.

정경두 국방부 장관과, 노영민 비서실장,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이 지난 1월 29일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준장 진급자 삼정검 수여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