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소속팀' 토론토, 마이너리그 선수 29명 방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훈 기자
입력 2020-05-31 12: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미국 메이저리그(MLB)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마이너리그(2군) 선수 29명을 방출했다.
 

훈련하는 토론토 선수들[사진=연합뉴스 제공]


캐나다 스포츠넷은 31일(한국시간) 보도를 통해 "토론토는 어제 총 29명의 마이너리그 선수를 방출했다"며 "다만 남은 마이너리그 선수들에겐 6월까지 임금과 복지 혜택을 보장했다"고 밝혔다.

방출의 원인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구단 재정 문제 때문이다. 현재 MLB에 소속된 각 구단은 리그 개막이 늦춰지면서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다.

재정적인 어려움은 곧바로 2군인 마이너리그 선수들이 떠안게 됐다. 또 다른 MLB팀인 오클랜드 애슬레틱스는 최근 마이너리그 선수들에게 주급(400달러·약 50만원) 지급을 무기한 정지했다.

반면 고통 분담에 나선 구단도 있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시애틀 매리너스는 8월까지 마이너리그 선수들의 임금 지급을 약속했다.

마이너리그 선수들의 생존을 위해 메이저리그 선수들이 직접 나선 경우도 있다. 바로 텍사스 레인저스에서 활약하는 추신수(38)와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에서 뛰는 데이비스 프라이스(미국)다. 두 선수는 사비를 털어 마이너리그 선수들에게 지원금을 지급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