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문턱 낮춰 창업부터 수출까지 패키지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현상철 기자
입력 2020-05-28 15: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학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 [사진=중진공]

김학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은 28일 "중진공의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패키지로, 이어달리기 식으로 지원받을 수 있도록 개편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 이사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기자실에서 "취임하고 여러 상황을 보니 내부에서 혁신할 게 많았다. 그중 하나가 수요자인 기업 입장에서 중진공의 문턱이 높았다는 점인데, 이 문턱을 낮추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초기 단계 정책자금, 창업, 마케팅, 수출까지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여러 툴을 갖고 있는데, 이러한 지원사업이 연결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김 이사장은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정책자금, 마케팅, 판로, 글로벌 관련 유관기관 등과 협업해 중진공이 한 단계 성장하도록 하겠다"며 "외형적으로 요건들이 어렵지만 잠재력과 기술력이 있는 기업을 성장하도록 도와 유니콘을 20~30개 키우는 데 일조하겠다"고 다짐했다.

김 이사장은 "코로나19 시기 중소기업은 전례 없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코로나19 피해 기업을 지원해 빨리 회복할 수 있도록 중진공이 노력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도래할 상황을 선제적으로 준비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글로벌 밸류체인이 변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산업이 개편되는 시기 중진공이 역할을 할 것"이라며 "중소기업이 혁신하고 일자리를 창출하고, 고용을 유지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역할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