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홈데코, 내구성↑·패턴 다양한 ‘SB마루 신제품’ 출시

석유선 기자입력 : 2020-05-26 09:35
친환경 건축자재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솔홈데코가 26일 SB마루의 디자인과 규격을 다양화하고 내구성을 높인 신제품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한 딥엠보 텍스쳐, 스톤, 헤링본 등 총 34개 패턴을 새롭게 정비했다.

SB마루 리뉴얼은 무엇보다도 SB강 제품에 집중했다. SB강은 종이를 멜라민으로 함침해 만든 필름인 HPL 표면재(합판 강마루 표면재와 동일)를 적용해 기존 SB 일반 마루에 비해 내구성을 한층 강화시켰다.
 

한솔홈데코 SB마루 신제품을 적용한 인테리어 [사진=한솔홈데코 제공 ]



코어층 밀도가 높아 찍힘과 눌림에도 강하고 온돌난방에 최적화된 두께로 제작해 열효율성이 높다. 또 목질 마루의 단점인 내수성을 강화해 오랜 습기에도 변형이 거의 없어 주방 및 욕실 주변 시공시 안심할 수 있다.

또한 논슬립(Non Slip : 미끄럼방지) 기능이 추가돼 노인과 어린이, 반려견이 있는 가정에도 제격. 국내 최고 수준의 친환경 등급인 Super E0 자재를 사용하고 4가지 휘발성 유기화합물(툴루엔ㆍ자일렌ㆍ메틸렌ㆍ스틸렌)이 첨가되지 않아 인체에 무해하다.

국내 최초 특수표면처리 EB코칭 기술로 손, 발자국 등 외부 오염에 강하며 쉽게 지워지고,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돼도 색상 변색이 없다.

SB마루 일부 패턴에는 딥엠보 텍스처를 적용, 원목 나무결의 리얼리티를 높인 ‘클리어오크’와 ‘아몬드오크’가 출시됐다. ‘그레이지엘름’, ‘딥그레이워시오크’, ‘스칸디나비안엘름’ 패턴도 추가됐다. 스톤 패턴에도 신제품 2종이 추가됐다.

SB마루 대표 패턴은 ‘프렌치 화이트’로, 화이트 컬러에 엘름 우드결을 살려 차분하면서도 깨끗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헤링본 시공이 가능한 ‘마일드 티크’는 티크 원목 고유의 컬러와 유사하며 과하지 않은 티크결이 세련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한솔홈데코 관계자는 “SB마루 신제품은 패턴과 종류를 더욱 다양화해 나만의 개성 있는 공간을 연출이 가능하다”면서 “향후에도 다양하고 뛰어난 품질의 SB 코어 소재 기반 신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재난구호 후원하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