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관 “MB·朴 사면에 노무현 운운말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0-05-23 10: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무엇보다 국민들이 용납하지 않을 것"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1주기인 23일 “황당한 사면 주장에 노무현 대통령을 운운하지 말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본인의 페이스북을 통해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의 이명박·박근혜 두 전직 대통령에 대한 사면 언급에 대해 강한 거부감을 드러냈다.

그는 “노무현 대통령 기일 전날에 고인의 불행을 이런 식으로 이용하시는 것은 고인과 상대방에 대한 예의가 아니다”라며 “주 원내대표님께서 왜 하필 노무현 대통령 서거 11주년 바로 전날 사면 건의를 했는지는 모르지만, 지금은 사면을 건의할 때가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그러면서 “뇌물을 상습적으로 받아 먹고 국정농단으로 탄핵을 당하고도 자신의 죄를 단 하나도 인정하지 않았고 사과와 반성도 전혀없다”면서 “어떤 이유로 사면을 해야 하는지 이유를 찾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자신들이 뭘 잘못했는지도 몰라 억울한 감정으로 재판을 받고 있는 전직 대통령을 사면해 달라고 하는 것은 앞뒤가 맞지 않다”며 “무엇보다 국민들이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봉하마을 찾은 민주당 김두관 의원. 16일 더불어민주당 양산시을 선거구 당선자인 김두관 의원이 김해 봉하마을을 방문해 권양숙 여사를 예방한 후 나오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