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스로이스모터카, ‘세계 꿀벌의 날’ 동참... 25만 마리 서식처 제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진희 기자
입력 2020-05-20 09: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롤스로이스모터카는 유엔(UN)이 지정한 ‘세계 꿀벌의 날(5월 20일)’을 맞아 멸종 위기에 처한 꿀벌 보호에 참여한다고 20일 밝혔다.

2017년 유엔 회원국의 만장일치로 제정된 세계 꿀벌의 날은 생태계 유지의 필수 매개체인 꿀벌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보호 대책을 강화하는 하자는 취지에서 만들어졌다.

롤스로이스는 같은 해부터 ‘꿀벌 프로젝트’를 통해 꿀벌 보호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꿀벌 프로젝트는 롤스로이스의 환경보호 활동의 일환이다.

롤스로이스는 꿀벌 프로젝트를 통해 자사 영국 굿우드 공장에 양봉장을 마련해 꿀벌에게 안전한 서식 환경과 이동 통로를 제공하고 있다.

굿우드 양봉장은 6개의 영국 전통 목재 벌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벌통에는 롤스로이스 비스포크 워크숍에서 손수 제작한 스테인리스강 명판이 부착돼 있다.

각각 롤스로이스의 5가지 모델 라인업인 ‘팬텀’, ‘레이스’, ‘고스트’, ‘던’, ‘컬리넌’과 ‘환희의 여신상’으로 이름 붙여졌다.

이곳에서 약 25만 마리의 벌이 생산한 ‘롤스로이스 꿀’은 영국 본사를 방문하는 고객 등에게 제공된다.
 

롤스로이스모터카 영국 굿우드 양봉장에서 생산된 '롤스로이스 꿀’. [사진=롤스로이스모터카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