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NIAID 소장 “코로나19 중국 실험실 조작설…과학적 증거 없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중국 중앙방송총국(CMG)
입력 2020-05-06 16: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국 중앙방송총국(CMG) 보도

[사진=CMG 제공]



앤서니 파우치 미국 국립알레르기·감염병연구소(NIAID) 소장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이 중국 실힘실에서 인위적으로 만들어졌다는 주장을 다시 한번 일축했다.

중국 중앙방송총국(CMG)은 미국 《내셔널 지오그래픽》사이트가 최근 실은 《파우치: 코로나19 중국 실험실서 기원했다는 과학적 증거 없다》는 글을 인용해 다음과 같이 전했다.

미국 최고의 전염병학 전문가인 안토니오 파우치 미국 국가보건연구원 산하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 소장은 내셔널지오그래픽과의 인터뷰에서 코로나19가 중국 실험실에서 인위적으로 만들어졌다는 과학적인 증거가 없다고 주장하면서 “누군가 야외에서 바이러스를 발견하여 실험실로 가져온 뒤 실험실에서 유출됐다”는 설도 부인했다. 그는 이런 설법은 바이러스가 처음부터 야외에 있었음을 뜻한다고 지적했다.

파우치 소장은 바이러스가 박쥐의 몸에서 진화하는 과정을 관찰하면 바이러스가 인위적으로 만들어졌거나 의도적으로 조작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바이러스의 변이는 자연진화의 방식이라고 말했다. 진화를 연구하는 많은 생물학자들도 바이러스가 시간의 흐름에 따라 점차 진화한다는 것은 바이러스가 자연 속에서 진화한 뒤 종을 뛰어넘어 전파되고 있음을 유력하게 증명한다고 밝혔다고도 전했다. 

4월 18일 파우치 소장은 이른바 “코로나19가 중국 실험실에서 기원”했다는 음모론을 반박하면서 이는 아무런 근거 없는 터무니 없는 설법으로, 바이러스는 동물이 인류에게 전염시켰다고 말했다.

파우치 소장은 인터뷰에서 코로나19는 계속 존재하고 사라지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며 여름이 되어서도 미국의 감염률이 낮아지지 않을 경우, 미국은 올해 가을철과 겨울철에 2차 고비를 겪게 될 것이라고 크게 우려했다.

파우치 소장은 미국은 나라의 의료보건체계 보강에 초점을 두고 병원의 병상과 호흡기, 의료진에 대한 방호장비 공급과 필요한 사람들에 대한 관련 검사를 확보해야 하며 현재로선 사회적 거리 유지가 아주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인터뷰에서 파우치 소장은 정객들이 전문가들과 치열하게 논쟁하는 데 대해 질타하면서 이런 토론을 “순환논증(증명하고자 하는 결론을 다시 근거로 하는 잘못된 논증 )”이라고 지적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이 코로나19가 우한바이러스연구소에서 기원했다고 주장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세계보건기구(WHO)는 4일 모든 정보가 바이러스가 자연계에서 기원했음을 표명한다며 미국은 응당 질의의 증거를 제시해야 한다고 반박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