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하나·대구은행, ‘키코 분쟁조정안’ 재연장 요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 기자
입력 2020-05-06 10: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신한은행과 하나은행, 대구은행이 금융감독원에서 지시한 외환파생상품 ‘키코(KIKO)’ 분쟁조정안 수용 여부를 또 한 번 미룬다.

6일 업계에 따르면, 해당 은행들은 금감원에 관련 내용에 대한 입장 회신 기한 재연장을 요청키로 했다.

검토에 필요한 시간이 추가로 필요하다는 게 이유다. 이 은행들이 금감원에 연장을 요청한 건 이번이 5번째다. 은행 관계자들은 연기 시한이 없는 만큼 이들 은행이 키코 배상에 나설 가능성은 더욱 낮아진 걸로 내다보고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해당 은행들은) 법원 판단까지 모두 마무리 된 사안에 대해 배상 권고안을 받아들일 경우 회사에 손해를 끼치게 될 가능성을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금감원은 작년 12월 키코 상품을 판매한 은행 6곳에 불완전판매에 대한 배상책임을 지고, 분쟁조정을 진행한 기업 4곳에 키코 손실액의 15~41%를 물어주라고 통보했다.

은행별로는 신한은행 150억원, 우리은행 42억원, 산업은행 28억원, 하나은행 18억원, 대구은행 11억원, 씨티은행 6억원 순이다.

이 중 우리은행은 분쟁조정 결과를 수용했고, 산업은행과 씨티은행은 받아들이지 않기로 했다.

[사진=아주경제 DB]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