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8일 본회의 합의한 적 없다…코로나 와중 웬 개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0-05-06 09: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민 100만명 개헌 발안?…특정 단체 수준에서 동원 가능해"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6일 "(오는 8일) 원포인트 본회의 일정에 합의하지 않았다"며 "'본회의 개의 합의'는 더불어민주당의 왜곡이자 억측"이라고 밝혔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문희상 국회의장과 이인영 민주당 원내대표가 '국민 발안제 개헌안'을 8일 처리하자고 우리 당을 압박하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심 원내대표는 "지난 월요일(4일) 이 원내대표가 전화해 '어차피 (표결은) 불성립될 게 뻔하니 본회의를 형식적으로 열자, 다른 안건은 없다'고 해서 원론적 차원에서 검토해보겠다고 했던 것"이라며 "합의 번복은 사실과 다르다"고 했다.

국민 발안제 개헌에 대해선 "국민 100만명 이상 참여하면 개헌안 발의가 가능하도록 바꾸자는 건데, 민주노총이나 전교조 등의 단체 수준에서 동원이 가능한 규모"라며 "100만 국민으로 둔갑한 특정 이념이나 이익단체의 개헌안이 남발될 가능성 있다"고 했다.

그는 "민주당이 개헌의 분위기를 띄우려는 건데,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무슨 개헌 논의를 하겠다는 것이냐"고 했다.

심 원내대표는 우리 군 감시초소(GP)를 향한 북한군의 총격 사건을 두고 "정전협정 위반이고 9·19 군사합의 위반인데도 북한은 되레 우리 정부를 비난하는 적반하장 태도를 보였다"며 "이토록 북한이 망동과 망언을 일삼는데도 우리 정부의 태도는 한심하기 짝이 없는 저자세"라고 비판했다.

그는 "우리 정부가 이처럼 철저히 북을 두둔하고 있으니 북은 제 세상 만난 것처럼 천방지축으로 날뛰고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심 원내대표는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건강이상설을 제기한 태영호 통합당 당선자와 지성호 미래한국당 당선자에 대해 여권 일각에서 징계와 특정 상임위원회 배제를 주장하는데 대해 "야당 의원에 대해선 사과를 요구하면서 북한의 GP 총격에 대해서는 왜 사과와 재발 방지를 요구하지 않나"라고 되물었다.

그는 "민주당은 북한 정권에 대해서는 한없이 관대하면서 탈북자 출신 당선인들에게만 엄격한 것이냐"고 말했다.
 

심재철 미래통합당 당 대표 권한대행겸 원내대표가 6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