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현행범 오거돈 즉각 긴급체포해야…같은 편이라 봐주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0-04-27 10: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늘부터 상임위 가동해서 추경안 심사…내일부터 열심히 협조"

심재철 미래통합당 대표 권한대행이 27일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성추행 논란과 관련, "강제추행 현행범인 오거돈 전 시장을 즉각 긴급체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심 대행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재인 정권은 같은 편이라 특혜를 주는 것이냐. 성폭력상담소가 오 전 시장의 말에 따라 보름 넘게 지켜보고만 있었다는 것은 석연찮다"며 이렇게 말했다.

심 대행은 "총선 전에 여권의 주요 인사인 부산시장이 사퇴하는 큰 사건을 청와댜와 여당이 몰랐다는 말을 믿을 국민은 거의 없을 것"이라면서 "이런 대형사건을 중앙당에 일절 알리지 않았다는데 누가 믿겠느냐"고 했다.

심 대행은 "청와대와 여권은 국민을 속이려 해선 안 된다"며 "우리 당은 오거돈, 김남국, 박원순 비서 등 세 사람, 일명 오남순 민주당 성범죄를 규명하는 진상조사팀을 만들겠다"고 했다.

이어 "곽상도 의원을 책임자로 해서 구성원은 당선인을 포함해서 10명 이내로 할 생각이다"고 했다.

심 대행은 아울러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안 심의와 관련, "오늘부터 상임위를 가동해서 추경안을 심의하겠다"며 "상임위에서 심사가 되면 당연히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진행이 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코로나 재난 지원금이 국민들에게 지급될 수 있도록 내일부터 열심히 협조하겠다"고 했다.
 

심재철 미래통합당 당 대표 권한대행이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