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트' 이어 '산트' 뜬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20-04-18 05: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아웃도어업계, 운동과 일상 아우르는 애슬레저 제품군 잇단 출시

[사진=K2 제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의 등장 이후로 일상에서 운동을 즐기는 방식도 변했다. 집에서 홀로 운동하는 '홈트족'이 늘어나는 동시에 야외에서 나홀로 운동을 즐기는 '산트족(산+트레이닝)'이 늘고 있다.

통풍이 우수하면서 밀집도가 낮아 안전하게 나홀로 운동을 하기 좋은 최적의 야외 장소로 산이 주목받고 있기 때문. 마스크를 끼고 나홀로 가까운 산을 찾아 가벼운 하이킹과 스트레칭을 즐기는 '산트족’이 늘면서 업계에서는 편하고 실용적인 애슬레저 상품군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선보인 ‘플라이 레깅스’는 우수한 신축성과 부드러운 착용감이 특징으로 일상, 홈트는 물론 하이킹, 산행 등 아웃도어 활동까지 전천후 활용 가능하다. 밀도 높은 소재를 적용해 텐션감이 뛰어나 움직임이 편안하며, K2 빅로고 프린트로 스포티함을 더했다.

K2의 새 얼굴 박서준이 착용해 눈길을 끄는 ‘K2 포디엄 트레이닝 세트’는 기능적인 소재에 스포티한 디자인을 더해 일상복, 운동복은 물론 홈웨어로도 두루 활용 가능한 애슬레저 제품이다. 트레이닝 자켓은 가볍고 신축성이 뛰어난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해 활동성이 우수하며 등판에는 통기성이 좋은 메쉬 소재를 사용해 운동시 쾌적하게 착용 가능하다. 팬츠는 밑단이 조이지 않는 조거형 스타일로 트렌디한 실루엣을 제공한다.

[사진=K2 제공]

네파가 선보인 ‘비타 프리모션 컬렉션’은 우수한 신축성과 부위별로 다른 소재를 적용해 최적의 활동성과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인체공학적 절개 라인을 적용해 활동성을 극대화했으며, 자켓과 함께 스타일링할 수 있고, 따로 활용하기에도 좋은 ‘비타 프리모션 팬츠’ 역시 스트레치 원단을 사용해 편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도 `플렉스 레깅스`를 출시했다. 여성 인체의 특성 및 활동성을 고려해 신축성이 우수하고 회복력이 좋은 라이크라 스판사를 적용해 액티브한 운동은 물론 일상생활에서 데일리룩으로 사용하기에도 손색이 없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은 면과 폴리 혼방 소재의 편안함이 특징인 '라피어 트레이닝 세트 풀 집업'을 선보였다. 드롭 숄더와 숏한 기장감, 소매의 톤온톤 로고로 스트리트 감성을 더해 가벼운 외출 시 활용하기 좋다.

K2 상품기획부 이양엽 부장은 “최근 산과 야외를 찾아 홀로 운동하는 분들이 증가하면서 트렌디한 산트룩도 함께 주목을 받고 있다”며 “편안한 착용감은 물론 돋보이는 디자인까지 갖춘 제품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산트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