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건강보험공단, 산업은행 등 공채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보훈 기자
입력 2020-04-10 08: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인크루트]


2020 상반기 채용문이 다시 열리고 있다.

10일 인크루트에 따르면 삼성그룹 상반기 공채를 필두로 현대차, 건강보험공단, 산업은행 등 주요 대기업 및 공공기관에서 공채를 진행 중이다.

먼저 삼성그룹은 지난 6일부터 상반기 공채 시작을 알렸다. 삼성전자ㆍ삼성디스플레이ㆍ삼성SDIㆍ삼성SDSㆍ삼성전기ㆍ삼성생명ㆍ삼성증권ㆍ삼성중공업ㆍ삼성엔지니어링ㆍ삼성물산(상사)ㆍ호텔신라ㆍ제일기획ㆍ에스원ㆍ삼성바이오로직스ㆍ삼성바이오에피스ㆍ삼성웰스토리ㆍ삼성전자판매 총 17개사에서 21개 부문에 걸쳐 3급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2020년 8월 이전 졸업 또는 졸업 예정자, 공인영어회화성적 보유자다.

현대자동차에서는 오는 12일까지 R&D, 전략지원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수시 채용한다. 지원자격 공통으로는 학사 또는 석사 학위 취득자, 업무 관련 전공자, 공인영어 회화 성적 보유자다. 지원시 참고사항으로는 동일기간 진행 중인 채용에 중복지원이 불가능하다. 최종 합격 발표는 오는 7월로 예정 중이다.

지난달 25일부터 진행 중인 SK그룹 상반기 공채는 금일 24시까지 입사지원서를 받는다. SK텔레콤, SK하이닉스, SK이노베이션 등 총 6개사에서 신입사원과 인턴사원을 채용하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공무원연금공단, 산업은행 등 주요 공공기관에서 신입 공개채용을 진행 중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채용규모는 일반전형(393명), 장애인전형(15명)이며, 행정직, 요양직, 전산직, 기술직 등 각 부문 직무를 선발한다. 입사지원은 오는 4월 16일(목) 17시까지다.

공무원연금공단은 이달 14일까지 신입직원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사무 ▲전산 ▲건축 ▲기계 등 총 40명을 선발한다. 성별, 연령, 학력 제한없이 지원가능하며, 남성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여야 한다.

KDB산업은행 모집분야는 은행일반(경영, 경제, 법), 디지털(전산, 빅데이터)이다. 필기시험의 경우 직무수행능력평가와 직업기초능력평가로 진행되며, 디지털 전산직무의 경우 1차 면접 내 코딩역량평가가 예정돼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