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대국민 사과 5월 11일까지 기한 연장..."코로나19 때문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정훈 기자
입력 2020-04-09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사진=연합뉴스]


삼성이 오는 10일까지 예정이던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준법 관련 대국민 사과 기한을 한 달 연장해달라고 요청했다. 코로나로 인해서 경영 환경이 긴박해서 좀 더 시간이 필요하다고 했다.

삼성 준법감시위원회(준법위)는 8일 이 부회장을 비롯한 7개 계열사에 보낸 권고문에 대한 회신 기한을 내달 11일까지로 연장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앞서 준법위는 지난달 11일 이 부회장에 삼성그룹 경영권 승계 의혹, 노조 문제 등과 관련해 반성과 대국민 사과를 권고한 바 있다.

삼성 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확산하면서 권고안 논의 일정에 차질이 불가피했다"며 "의견 청취, 회의, 집단토론, 이사회 보고 등 절차를 진행하는 과정에 예상보다 시간이 걸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준법위는 삼성이 충실한 이행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연장 요청을 받아들인다고 했다.

김지형 준법위 위원장은 "삼성 측에서 기한을 지키지 못한 건 실망스러운 일"이라며 "비록 어려운 여건이긴 하지만 하루라도 앞당겨 최선의 방안을 도출해 내는 것이 국민 기대에 부응하는 도리"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