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코어, 디지털마케팅 컨설팅으로 국내 기업의 디지털 전환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일용 기자
입력 2020-04-08 16: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삼성SDS 마케팅 자회사... 국내외 기업에 컨설팅 제공해 언택트 대응·디지털 전환 지원

삼성SDS의 마케팅 자회사인 에스코어가 서비스 오퍼링 확대를 통해 디지털마케팅 컨설팅 사업 강화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최근 많은 기업이 언택트(비대면)와 디지털 전환 본격화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찾는 상황이다. 이에 에스코어는 하이테크, 럭셔리 화장품∙패션, 자동차 업계 기업을 대상으로 디지털마케팅 컨설팅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100명의 전문 컨설턴트를 보유한 에스코어는 추가로 관련 전문 인력도 확충할 계획이다.

먼저 에스코어 소속 글로벌 전문 컨설턴트 및 분석가가 인공지능(AI)∙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고객 사업 분석 △마케팅 전략 수립 △캠페인 운영 △실행 결과 성과 분석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기업에 직접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제품 공개 또는 출시 전에 판매량을 예측하고, 출시 후에는 관심도 및 판매 추이에 따라 실시간으로 마케팅 활동을 조정할 수 있다. 또한 제품 출시 시점을 정하거나 경쟁사 비교 분석을 통해 제품 개선 방향에 대한 아이디어도 얻을 수 있다.

실제로 에스코어가 글로벌 하이테크 고객과 소비재 기업에 컨설팅을 제공한 결과 △신제품 판매량∙브랜드 충성도 향상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 연계를 통한 고객 이탈 방지 △고객 경험 만족도 향상이라는 성과를 냈다. 이에 해당 기업은 에스코어와 협력해 추가로 디지털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한성원 에스코어 대표는 "에스코어 디지털마케팅 컨설팅은 전략 수립부터 운영까지 기업 고객이 원하는 토털 서비스를 글로벌 수준으로 제공하고 있다"며 "비즈니스∙마케팅 컨설팅 역량과 데이터 심화 분석, 플랫폼 기술력이 결합된 에스코어만의 특장점을 살려 고객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성원 에스코어 대표.[사진=에스코어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