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EBS라이브특강 방송 송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차현아 기자
입력 2020-04-06 08: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6일부터 9개 채널에 걸쳐 EBS 라이브특강 존 신설...초중고 전과정 특강

KT스카이라이프가 코로나19로 개학이 연기된 학생들을 위해 EBS 라이브특강 존을 6일 신설했다고 밝혔다.

스카이라이프 EBS 라이브특강 존은 △초등학교(채널번호 220~224번) △중학교(225~227번) △고등학교 (228번) 채널 등 총 9개로 구성됐다.

초등학교 3~6학년은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중학교 1~3학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2시 40분까지, 고등학교 1학년과 2학년은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편성된다. 고등학교 3학년 대상 수능특강은 같은 채널에서 시간대를 조정해 방송된다.

강의자료는 EBS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특강 시청방법은 스카이라이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스카이라이프는 EBS 특강채널을 편성하기 위해 전용 위성중계기 1기를 조정배치하고 10억원 상당 방송시스템을 신규 구축했다. 이에 따라 도서산간 지역에 거주하는 15.6만명 난시청 가입자들도 EBS 교육방송을 시청할 수 있게 됐다.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사장은 "위성방송은 전국 도서산간 지역 등 인터넷 접근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교육 방송을 제공하기 위한 최적의 플랫폼이다"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방송의 보편적 시청권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EBS는 지난달 23일부터 자사 홈페이지 등 온라인을 통해 라이브 특강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전국 초중고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지난 3일로 예정된 라이브 특강제공 일정을 17일까지 연장할 예정이다.
 

[사진=KT스카이라이프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