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4월에 학력평가 진행···"매뉴얼 대로 관리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석준 기자
입력 2020-04-02 15: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서울시 교육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4월 17일 예정이었던 ‘3월 전국연합학력평가’를 1주 미루고 오프라인으로 시행한다.

2일 서울시 교육청은 고등학교 3학년에 한해 4월 24일 오프라인으로 등교해 3월 전국연합학력평가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앞서 3월 12일 예정이었던 학력평가는 3월 19일, 4월 2일, 16일 등 총 4번 연기됐었다.

교육청은 “원칙적으로 학생의 등교가 중지되는 기간이지만 대입에 대한 불안감으로 휴업 기간을 보낸 학생들에게 대학수학능력시험 준비에 대한 방향 설정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거듭된 개학 연기 상황에서 높아지는 학생과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원격수업 지원에서 출석수업 안착으로 나아가는 과정에서 점진적으로 일상의 안정성을 확보하는 단위학교의 노력을 지원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시험 시행일 전에는 학교 소독과 방역물품이 비치된다. 또한, 학생 간 거리 확보노력을 독려하고, 가정통신문, 학교 홈페이지, 문자메시지, SNS 등을 통해 사전 교육을 실시한다. 학생은 등교 시 발열 검사를 하고 급식도 코로나19 학교 대응 매뉴얼대로 제공된다.

한편, 올해 수능을 비롯해 다른 모의고사 일정도 연기됐다.

수능은 올해 11월 19일에서 12월 3일로 2주 미뤄졌다. 수능 문제를 출제하는 평가원 주관 6·9월 모의고사는 6월 18일과 9월 16일에 치러질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