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100조 만들자는데 답변 못해…이게 이 정부의 한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0-03-31 19: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유권자들 지난 3년 잊고 투표하지 않을 것"

김종인 미래통합당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은 31일 자신이 제시한 '코로나 예산 100조원 확보론'에 정부가 제대로 된 답변을 내놓지 못한다면서 "이게 이 정부의 한계"라고 지적했다.

김종인 위원장은 이날 수도권 선거사무소들을 방문한 자리에서 "(100조원 확보의) 가능성을 제시했는데도 거기에 대한 답변을 정확히 못 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위원장은 예산 100조원 항목 변경에 더불어민주당 원내지도부가 '현실성이 없다'고 비판한 데 대해 "그 사람들은 예산에 대해 지식이 없어서 그런 소리를 하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그는 "(항목 변경을 위해) 국회 동의를 거치지 않고 대통령 긴급재정명령을 활용할 수 있는데, 대통령이 보이지 않는다"며 "총선 직후 20대 국회에서 해결하고, 그렇지 못하게 되면 21대 국회가 개원한 다음 한 달 안에 하는 걸 약속하자"고 제안했다.

김 위원장은 그러면서 문 대통령이 전날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발표한 데 대해 "4인 가족에 100만원씩 지급한다고 하는데, 그 돈의 출처는 어디냐. 빚을 내서 하겠다는 것"이라며 "빚을 내기 전에 정부가 사용할 예산부터 축소해서 하는 게 국민에게 도리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수준 높은 대한민국 유권자들이 절대 (문재인 정권의) 지난 3년을 잊고 투표하지 않으리라 생각한다"며 "투표 잘못해서 후회하지 말자. 후회하는 날은 모든 게 지나간 날이다. 그땐 후회해봤자 소용없다"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서울 강남갑(태영호)·을(박진)·병(유경준), 동대문갑(허용범)·을(이혜훈), 경기 고양갑(이경환)·을(함경우)·병(김영환)과 김포갑(박진호)·을(홍철호), 서울 강서갑(구상찬)·을(김태우)·병(김철근) 등 수도권 후보들을 만나 격려했다.

그는 "수도권에 사는 분들은 지난 3년 동안 문재인 정권이 무엇을 했다는 것에 대해 가장 잘 알고 있다"며 "이미 유권자의 마음은 4·15 선거에서 어떻게 심판해야 하는지 마음의 결정을 다 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말하는 김종인 위원장. 미래통합당 김종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31일 오후 서울 강서을에 출마하는 김태우 후보 선거사무실을 방문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