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로봇‧명세 CMK, ‘자율주행 배선카’ 개발 MOU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보훈 기자
입력 2020-03-31 15: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 27일 명세 CMK 사옥에서 유진로봇 박성주 CTO 사장(오른쪽)과 명세 CMK 김종섭 대표(왼쪽)가 무인 자율주행 온냉 배선카 개발협력 MOU를 체결했다.(사진=유진로봇)]


유진로봇은 병원환자식 전동 배선카 전문기업 명세 CMK와 ‘무인 자율주행 온냉 배선카’ 개발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자율주행 배선카는 유진로봇이 보유한 자율주행 기반 ANS(Autonomous Navigation Solution)기술 노하우와 명세 CMK의 온냉 배선카 기술을 결합해 개발한다. 엘리베이터 승하차 및 다수 배선카 동시 이동 등 다양한 현장에서 이동이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온도제어 컨트롤 개발해 통합관리 시스템도 탑재했다. 하루 세 번 배식에 이용되는 배선카 위생관리를 관리할 수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확산 위기에 따라 비대면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양사는 자율주행 배선카 개발 사업이 새로운 의료 배식 시스템 시장 창출에 기여하고, 자율주행 기능을 필요로 하는 해외 대형병원 및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성주 유진로봇 CTO‧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가 가진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율주행 솔루션을 통해 배선카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며 “유진로봇의 자율주행 모빌리티 솔루션은 장비 제조사나 물류 사업 등에 적용될 수 있다. 올해 본격적인 글로벌 자율주행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으로 발돋움 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