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 폐페트병 10t 수거..'플라스틱 선순환 경제' 구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20-03-30 16: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8개 업체 참여 '프로젝트 LOOP'…재생소재로 의류 제작

롯데그룹의 화학기업 롯데케미칼이 7개 업체와 함께 플라스틱 순환경제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롯데케미칼은 30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김교현 롯데케미칼 대표를 비롯한 관련 업체 대표와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프로젝트 루프(LOOP)' 협약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30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린 'Project LOOP' 협약식에서 롯데케미칼 김교현 대표를 비롯한 관련 업체 대표 및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윗줄 왼쪽부터) LAR 계효석 대표, 임팩트스퀘어 도현명 대표, 수퍼빈 김수지 팀장, 리벨롭 한동귀 대표, 금호섬유공업 강성찬 부대표, 롯데케미칼 이은애 수석, 수퍼빈 김정빈 대표 (아랫줄 왼쪽부터) 비욘드 김경환 대표, 롯데케미칼 김교현 대표 [사진=롯데케미칼 제공]


롯데케미칼과 임팩트스퀘어가 프로젝트 전반의 코디네이션을 맡고, 로봇업체 수퍼빈이 폐페트병 자동 수거기 '네프론'을 설치한다.

금호섬유공업은 폐페트병 분쇄와 제조를,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은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섬유 원사 제작을 돕는다.

이밖에 LAR, 비욘드, 리벨롭은 제작된 원사를 활용해 신발, 의류, 가방 등 제품을 각각 제작한다.

프로젝트 LOOP는 지난 1월부터 잠실 롯데월드몰, 롯데월드, 롯데마트에 네프론을 각 2대씩 총 6대 설치했고 7월까지 총 10t의 폐페트병을 수거할 계획이다.

김교현 롯데케미칼 대표는 "환경 문제에 대한 지속적 관심과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집단이 모여 만든 첫 번째 프로젝트"라며 "자원을 올바르게 사용하고 플라스틱 순환경제 문화를 만드는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롯데케미칼은 그룹 자원 선순환 프로젝트 3대 중점 실천과제 중 하나인 플라스틱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해 '5Re(Reduce, Replace, Redesign, Reuse, Recycle) 모델을 적용한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